본문 바로가기
  • 노량진 고시학원 강의실
  • 공무원 채용시험 공고문
  • 학원가 고시식당
[대]학입학/대학합격리뷰

김어준다스뵈이다, 삽자루 우형철 댓글알바 폭로전을 보며

by 대공자™ 2018. 8. 31.

삽자루 우형철 수학강사 최진기, 설민석 불법온라인 댓글알바 폭로전

 

 

 

 

안녕하세요. 블로거 대공자입니다. 정말 오랜만이네요. 한여름 열대야를 겨우겨우 극복하고 나니 폭포수같은 비가 내리는군요. 한여름 건강관리 잘하셨고 폭우로 인한 비피해가 없으셨기를 바랍니다.

 

삽자루 우형철이라는 수학강사분이 최진기, 설민석 등 대분의 수능강사들의 불법 온라인 댓글알바에 대해서 일침을 가했군요. 직접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29회편에 등장한 우형철 삽자루 강사편을 보았더니 그 수위가 정말 후덜덜했습니다. 사람 옷을 거의 발가벗긴 느낌?!

 

맞습니다. 온라인홍보, 바이럴홍보, 온라인마케팅이라는 그럴듯한 단어를 갖다 붙이고 하는 짓이라곤 불법댓글, 댓글알바 , 해킹아이디로 커뮤니티 작업, 공격조, 방어조 등으로 우형철 강사가 수년전부터 인터넷 강의 레파토리 시리즈에서 까발린 내용이 맞습니다. 온라인마케팅에 1억을 투자해서 10억을 벌수 있고 실제 그런 사례들도 많습니다. 

 

삽자루 우형철 수학강사가 왜 클린인강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지 그 동기에 대해서는 잘모르겠습니다. 잠깐 검색을 해보니 불법온라인댓글알바로부터 공격을 받고 피해를 입었기때문이라는 썰이 있던데 저는 이분이 폭로전을 벌이고 있는 동기에 대해서는 큰 관심이 없습니다. 우형철 폭로전을 보며 제가 관심을 가졌던 부분은 제가 이전부터 알고 있었던 불법댓글알바의 실체를 구체적으로 확인하는 정도였습니다.  

 

 

 

 

 

 

옙! 블로거 대공자 저도 알고 이부분에 대해서 아주 자알~ 알고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공무원시험과 수학능력검정시험, 공인중개사시험 등을 준비하기 위해서 네이버, 다음, 온라인카페에서 검색하는 여러분들은 일명 바이럴마케팅, 온라인마케팅 업체가 뿌려놓은 홍보게시물, 홍보댓글에 거의 80% 노출되고 있었다는 사실을? 통계를 낼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업체관계자들의 말에 의하면 95% 넘는다는 풍문도?! ㅎㅎㅎ

 

온라인광고란 영역이 페이스북, 네이버, 다음 그리고 SNS(트위터, 카톡) 등 다양한 채널이 있지만 그중 뭐니뭐니해도 네이버 키워드광고만큼 대한민국에서 효과적인 홍보수단이 없거든요. 우리가 어떤 정보를 얻으려고 하는 일?! 뭡니까? 네이버에서 키워드 입력하고 엔터키 치는거잖아요? 키워드 검색하면 어떤 화면이 출력되나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뉴스, 웹문서, 커뮤니티(카페), 블로그, 지식인, 파워링크 광고가 노출되지요? 네이버라는 포털사이트 대한민국국민중에 사용하지 않는 사람있나요?

 

비단, 대학수학능력검정시험 대입시장에서만 불법댓글, 불법온라인광고가 진행되고 있는것만은 아닙니다. 우형철 수학강사가 말했듯이 최진기, 설민석 강사만 이런 짓을 하고 있는 것도 아닙니다. 적어도 제가 알고 있는 팩트는 덜하고 많이하고 이젠그만하고 정도의 차이입니다. 완전 발가벗고 100% 리얼로 말씀드려볼까요? 최OO, OO석 강사처럼 또는 어떻게든 더 많은 온라인광고비를 지출해서 결과를 얻고 싶어하는 강사들 아주 많습니다~!!! 약간 숨견진 의미기 있으니 알아서 이해해주시길.. 

 

 

 

 

 

 

 

하지만, 대입수능시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교육시장이고 자본주의시장에서는 욕망과 탐욕이 항상 넘칠수 있는 곳이기때문에 불법과 합법의 경계에 서 있지 않은 분야는 거의 없다고봅니다. 이번 삽자루 폭로전의 결과는? 2008년 금융위기처럼 교육시장이 무너질 일도 아니고 다만 그 욕망과 탐욕을 절제하지 못했던 강사 몇명의 불법적인 온라인홍보방법이 대한민국에 조금 알려질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에서 키워드온라인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하는 홍보대행업체의 불법적이고 폭력적인 요소들이 조금 제거되는 정도겠죠!

 

오프라인학원이 전부였던 지난 20년 전에는 대학학원, 대성학원, 대일학원, 종로학원 등 학원중심이었지만 온라인강의가 널리 퍼지면서 독식구조, 독점구조를 강제적으로 만들수 있다는 사실을 온라인광고업에 몸담고 있는 분들뿐만 아니라 강사들도 잘 알고 있습니다. 충분한 자금과 인력만 투입된다면 말이죠.

 

 

 

 

 

 

과장광고, 사기광고 얼마나 많습니까? 어떤 분은 '광고는 사기다!'라고까지 말하는 사람도 있을정도입니다. 하지만, '광고는 예술이다'라고 상반된 의견을 갖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광고는 사기도 예술도 아니다, 광고를 사기로 만들수도 있고 예술로 만들수도 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본연의 콘텐츠와 제품들을 제대로 홍보할수 있는 광고는 예술이고 팩트1도없이 과장해서 만든 광고는 사기입니다.

 

이렇게 글이 길어지는 것을 보니 이번 삽자루 강사의 폭로전을 보며 느낀점이 많은가 봅니다. 대학수학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하시는 분들이 왜? 이런 지저분한 불법댓글알바전쟁을 서로 벌이고 있었는지 블로거 대공자는 이해합니다. 하지만, 이런 홍보전은 세상에 언젠간 알려질수 밖에 없었고 부끄러운 일입니다.

 

 

 

 

 

 

얼마되지 않아 최OO 강사님이 입을 열었습니다. 주의깊게 시청했습니다. 삽자루우형철 강사가 타깃처럼 삼은 최OO 선생님의 반론이 시작되는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섭섭했고 아쉬웠습니다. 적절한 대응과 반박이 조금이라도 있을거라 기대했는데... 그저 억울하고 뜬금없이 '김어준 사과'를 요구한다는 내용의 유튜브영상이었습니다. 수능강사 수능선생님으로서, 인문학 교수님 대한민국 지식인 아니 그냥 어른답지 못한 말씀이셨습니다.

 

맞습니다. 최OO, OO석 강사님의 온라인불법댓글광고? 어쩌면 우수운정도일수 있습니다. 수능수험생들은 이미 알고 있을수도 있습니다. 최OO, OO석 선생님보다 더 심하고 극렬하게 불법온라인광고를 하고 있는 업체와 강사들을말입니다. 저도 대입, 공무원, 자격증 출판업과 홍보, 기획업에 몸담고 있기때문에 잘 알고 있습니다.

 

 

 

 

 

 

 

위기관리능력, 위기대응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능력을 높여주는 교육기업도 있다고합니다. 위기관리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은 명상을 합니다. 명상을 하는 이유는 마음을 차분하게 컴다운하기 위해서입니다. 뜨거운 머리는 곧 실수를 만들고 분노와 증오심이 섞인 단어로 앞뒤가 맞지 않는 논리로 자신의 주장을 상대방에게 강압하게 됩니다.

   

대입수능교육시장, 삽자루 우형철 강사의 발키리, 레파토리 폭로전이 지속되고 클린인강캠페인이 끝나지 않고 있는 현상은 그만큼 대학수학능력검정시험 온라인교육시장에서 혁신적인 콘텐츠를 만들수 있는 능력자가 없기때문입니다. 물론, 온라인강의는 넘칩니다. 다만, 모두 비슷하고 재미없는 강의일뿐이지요. 단지 강사들은 큰돈을 벌기위해서 강의를 하고 풍부한 자본가가 인문교육적인 철학을 갖고 있는 경우가 적기 때문입니다. 최OO 선생님이 이런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여러가지 다양한 노력을 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더욱 아쉽습니다. 좀더 준비된 최OO 선생님의 알바댓글논란반박동영상을 기다립니다.

 

 

 

 

 

 

 

4지선다, 5지선다형의 객관식문제맞추기 문제에서 우리는 언제 해방될수 있을까요? 저는 교육시장에서 알고 있는 문제점을 극복할 혁신적인 콘텐츠와 플랫폼을 만드는게 꿈입니다. 사실 이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이자 여러번 말씀드렸다시피그 꿈의 디딤돌이 될수 있는 수단이 대공자블로그입니다.

 

공무원, 자격증 등을 준비하는 초보수험생들을 위해 약 10여년 전에 개설되었습니다. 2011년 10월 5일이 ygpass블로그에서는 최초글이지만 그 전에 운영했던 광아카데미라는 블로그는 최소3년전부터 운영했던 블로그였기때문에 대략 10여년이라고 말씀드릴수 있는 것입니다. ygpass사이트 맨 상단 사진은 10여년 전 노량진학원가 사진입니다. 공단기가 없고 그자리에 이그잼학원 건물이 보이는 노량진학원가사진입니다. 광아카데미요? 중간에 html을 잘못건드리는 바람에 완전폭망했었습니다.


 

 

 

 

새로운 YG PASS 티스토리를 개설 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http://ygpass.tistory.com/375?category=470049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성인이 되어서 그렇게 서럽게 울고, 바보처럼 울고, 미쳐서 울고 했던적은 그때뿐이였습니다. 공무원시험 단일 주제로 평균 500명 순수유입 가끔은 수천명방문 블로그는 광아카데미뿐이였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블로그와 다른 독창성과 순수성이 높은 평가를 받는 SNS플랫폼으로서 블로거들 사이에서는 서로 인정하는 편입니다. 10년이 넘는 긴시간동안 공무원시험, 자격증시험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제가 애지중지 안할수가 없겠지요? 그래서 이 블로그(사이트)는 제가 갖고 있는 소유물중에 탑3에 포함됩니다.

 

오늘은 제가 가장 아끼는 대공자블로그를 통해 '삽자루 우형철 온라인댓글알바 폭로전을 보며' 느낀점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이 블로그는 6개월, 1년이 넘도록 아무글을 올리지 않더라도 항상 소중하게 생각하는 공간입니다. 블로그란 공간이 1인미디어의 중심이자 궁극이 플랫폼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말과 글, 사진, 동영상 모두 담을수 있기때문입니다.

 

소중한 대공자블로그에 제 꿈을 이뤄가는 과정을 담겠습니다. 교육업계에서 꿈같은 상품을 만들고 싶습니다. 꿈같은 교재와 강의 그리고 학원운영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및 기획은 항상 있지만 아직 경험과 자본이 부족합니다. 작은 사이트를 오픈하거나 작은 교재한권을 출판하더라도 온전한 제 아이디어와 기술, 자본이 투입될수 있는 그날을 꿈꿈니다. 삽자루 우형철과 최진기 유튜브 동영상은 아래 함께 링크해놓을테니 자세한 내용은 직접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김어준의 다스 뵈이다 29회 삼성, 삽자루 그리고 표창원

 

 

 

[OFFICIAL] 김어준의 사과를 요구합니다, 최진기 댓글 논란에 입을 열다

 

 

 

대공자, 블로그, 대입, 수능, 대학수학능력검정시험, 국가자격증, 공무원시험, 9급공무원, 7급공무원, 지방직공무원, 국가직공무원 시험정보제공, 네이버키워드광고, 지식인, 네이버카페운영, 강의제작, 교육출판유통, 온라인홍보, 댓글알바, 커뮤니티운영, 바이럴마케팅, 제휴광고문의, 대공자카페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