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노량진 고시학원 강의실
  • 공무원 채용시험 공고문
  • 학원가 고시식당
[대]학입학/대학합격리뷰

편입영어공부방법, 각 대학별 편입영어 공부법이 다르다

by 대공자™ 2017. 10. 15.

대학편입시험 편입영어 학습방법

 

 

 

편입시험의 가장 큰 장점은 복수지원입니다. 복수지원이 가능한 이유는 각 대학별 전형요소와 시험일이 상이하고 공인영어보단 편입영어 형식의 시험제도를 더 많이 도입하고 있기때문니다. 대학편입영어는 문법, 독해, 논리, 어휘파트로 출제됩니다.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 외대 등 상위권대학의 출제경향도 각기 다르구요.

 

2017년 기준으로 서강대는 독해비중이 17개 문항으로 가장 많았고 논리완성이 7개문항으로 가장 적게 출제되었습니다. 성균관대는 독해문제가 30문항 문법문제가 5개 어휘5개가 출제되었습니다. 서강대 독해지문은 철학가 토머스홉스, 프랑스 사상가 장보드리야르 등 인문, 철학과 관련된 지문이 많이 출제되었으며 성균관대는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뉴스기사뿐만 아니라 건강, 연예, 예술, 역사 등 독자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지문들을 많이 출제하였습니다.

 

 

 

 

편입영어 학습방법은 각 대학별 문법, 독해, 논리, 어휘 공부방법이 각기다릅니다. 서강대 논리완성 문제는 so that 구문, 문장의 의미 관계 파악 등 빈칸을 전후하여 문맥을 파악하는 그리 어렵지 않았던 난이도로 출제되었고 성균관대 논리완성문제는 빈칸 전후의 관계를 물어보는 접속부사문제와 빈칸 앞 제시된 대명사, 키워드를 힌트주어 빈칸을 유추할수 있는 문제, 글의 전체적인 주제 파악, 관련속담 찾는 문제 등 다양한 유형의 논리완성의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서강대는 상위권대학 중 독해비중이 적은 편이지만 사상가와 철학자 에세이가 출제되어 상당한 독해력을 필요로 하며 성균관대는 어휘와 문법의 비중이 크지 않고 변별력도 차이가 없기때문에 시사주간지와 일간지 등에 발췌된 지문과 같은 다양한 섹션(인문, 사회, 예술, 과학 등)과 분야의 글을 읽으면서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고 지문의 핵심문장과 키워드를 찾아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편입영어 공부전략

 

편입시험 편입영어를 공부하는 학생은 나의 학습수준을 고려하여 철저한 편입학습 전략을 수립하는게 중요합니다. 편입초시생은 기출문제 중심으로 편입재수생은 기본과 심화 문제풀이 중심으로 자신의 취약한파트를 완벽하게 정복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문법은? 용법을 독해지문에 적응시키는 실전연습을 하라.

독해는? 다양한 독해지문을 접하고 지문구조를 철저하게 분석하라.

논리는? 논리패턴을 흐름으로 이해하며 순접, 역접, 나열 등의 지문패턴을 파악하라.

어휘는? 혼동어, 동의어, 반의어를 구분하여 암기하고 난이도가 높은 어휘도 빼먹지 마라.

 

 

 

 

 

편입영어시험은 무엇보다도 전년도 출제경향을 파악하고 영역별 주요개념들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문제풀이로 자신에게 드러난 약점을 확실하게 마스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출문제만큼 좋은 예상문제집은 없기때문에 심화 예상문제집을 풀기 이전에 대학별 기출문제를 확실하게 분석하고 대학별 맞춤전략을 수립해야합니다.

 

오늘은 서강대와 성균관대 편입영어시험 출제경향에 대해서만 설명드렸지만 한양대 편입영어 시험의 경우는 최근 3개년 동안 문법이 거의 출제되지 않았고 2017년 기준으로 독해 26문항 논리완성 11문항 문법3문항이 출제되었습니다. 중앙대의 경우는 독해 17문항 논리완성 13문항으로 가장 많이 출제되었고 어휘파트에서는 고급어휘를 활용한 동의어문제와 관용어구를 활용한 생활영어문제를 매년 출제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고려대, 한양대, 중앙대, 서울대, 연세대 등 다양한 최상위권 편입시험 대학준비생들이 있습니다. 각 대학별 편입시험 공인영어, 편입영어공부방법에 대한 전략과 공부계획이 필요합니다. 이 포스팅은 건대입구역 렛츠편입학원에서 제공하였습니아. 언제든지 전화문의 또는 카톡 남겨주시면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