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노량진 고시학원 강의실
  • 공무원 채용시험 공고문
  • 학원가 고시식당
[대]학입학/대학합격리뷰

서울렛츠편입학원 홍익대 경영학과 2018학년도 합격 수기

by 대공자™ 2019. 9. 16.

서울렛츠편입학원 홍익대 경영학과 2018학년도 합격 수기

 


                                                                     
이OO


1. 편입 동기

2월부터 8월까지 6개월 정도 독학을 했습니다. 공부하는데 한계를 느껴 8월부터 시험끝날 때 까지 학원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2. 공부 방법
2-1 단어(암기)

(학원 다니기 전에 md voca 2,3번 돌림). 학원에서는 나눠준 단어장으로 공부했습니다. 아침, 저녁 30~40분 통근하는 길에 암기했고 학원에 도착해서 한 두 번 훝어본후 시험을 봤습니다. 단어장을 한 번 돌렸을 때 시험이 1~2달 남아서 좀 더 집중적인 공략을 위해 개인단어장을 만들었습니다. 한번 돌린 학원 단어장을 가지고 모르는 단어중에 시험에 나올 것 같은 단어들을 노트에 정리해서 시험끝날 때 까지 외웠습니다. 단어공부는 효율을 따지지 않고 무식하게 암기하는게 최고인 것 같습니다.
 


2-2 문법(수업활용+암기)

숙제와 수업시간을 활용 했습니다. 틀린 문제들과 선생님께서 중간 중간 덧붙여 주시는 문법지식들을 책에 필기하고 노트에 따로 정리해 암기했습니다. 특히, 선생님의 수업을 최대한 활용하려 했습니다.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알려주시는 문법 지식은 기억에 오래남고 출제 빈도가 높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시간에 정리해 놓은 문법지식을 계속해서 회독했습니다. 문법공부는 수업활용과 암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3 논리(근거찾기+단어)

논리는 숙제로 내주신 문제를 풀면서 모르는 단어를 암기했고, 답을 찾을 때 왜 이게 답이되는지 근거를 찾고 다음 문제로 넘어갔습니다. 특히, 정확히 답의 근거를 짚고 다음 문제로 넘어가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이 훈련이 되야 속도와 정확성이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2-4 독해

문제를 풀고 모르는 문장이 해석될 때까지 공부했습니다. 답의 근거를 반드시 찾고 복습은 깊게 하지 않았습니다. 이런식으로 문제를 많이 풀려고 했습니다. 

 

 

 


3. 생활

후기 쓰면서 사실 제가 공부를 어떻게 했었는지 잘 기억이 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학원을 다니면서 중요시 했던 부분이 주어진 숙제, 주어진 수업에 충실하자 였습니다. 다른 거 하지 마시고 주어진 것만 성실히 완벽하게 하면 그게 다라고 생각합니다. 렛츠편입은 또 그렇게 할 수 있게 숙제들이 잘 조율이 돼있습니다. 그러니 하루하루 주어진 것만 열심히 하면 그게 성공한 편입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수업에 충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수업을 비효율적인 거라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차라리 그 시간에 개인공부를 하는게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도 이 말에 어느 정도 공감하며 사실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수업을 효율성의 측면에서만 바라보는 마인드를 깨셔야합니다. 여러분의 하루하루 수업시간의 임하는 태도가 ,여러분이 개인공부를 할 때, 크게는 편입시험에 임하는 태도와 같기 때문입니다. 

수업시간을 통해 본인의 상태를 점검하세요. 수업시간에 자꾸 늘어지고 의욕이 없다면 나의 상태가 이렇구나 하고 체크하고 재고시키세요. 또한 선생님의 말씀에 귀담아 들이시기 바랍니다.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중간중간에 알려주시는 모든 정보들을 캐치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공부방법은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숙제와 수업에 최선을 다하는게 최고의 공부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울편입학원 #렛츠에듀 #프리미엄독서실

http://www.letsedu.co.kr/

 

렛츠편입

렛츠편입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www.letsed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