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노량진 고시학원 강의실
  • 공무원 채용시험 공고문
  • 학원가 고시식당
[대]학입학/대학합격리뷰

서울편입학원 렛츠에듀 2018 아주대 전자전기공학과 합격수기

by 대공자™ 2019. 11. 13.

서울편입학원 렛츠에듀 2018 아주대 전자전기공학과 합격수기
          

서울편입학원 렛츠에듀 프리미엄독서실 제공

                                                              

서OO

 


아주대학교 예비10 합격->등록
성균관대학교 전자공학 광탈
중앙대학교 이하동문 광탈
건국대학교 광탈
홍익대학교 예비20 합격
항공대학교 예비36 불합격
숭실대학교 최초합 
국민대학교 예비18 합격
단국대학교 예비12 합격
가천대학교 최초합

 


1. 편입동기

제 편입동기는 주변사람들의 권유와 전적대에서 망쳐버린 성적이 컷습니다. 전적대는 통학시간도 2시간이고 전문대가 아닌 4년제에서 수강하고싶은 마음도 있었구요. 군제대후 전적대에서 제적되고 저에겐 마지막기회라고 생각된것도 있습니다. 20살 넘어서 아르바이트나 사회생활하면서 학벌에대한 열등감도 한 몫했습니다. 이렇게보니 할 이유가 참 많았네요. 편입을 하는 동기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결국 '나 자신을 바꿔보고싶다'로 종합되네요.

 


2. 문과->이과

문과계열에 뜻이 없으시면 이과로 가시는게 편입성공률이 높습니다. 나중에 예비 회전률도 풍차구요. 전 처음에 수학 아예 노 베이스였습니다. 위에 지원학교 보면 아시다시피 전자공학과 가고싶어서 이과신청은 했지만 고등학교 수포자시절 경험때문에수학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근데 종수쌤 커리큘럼대로만 아니 그냥 말만 듣고 그대로 실천만하시면 수학은 따라옵니다.

 


3. 영어(문법,독해,논리,어휘,토익)

영어에 대해 말씀드리기 앞서 효율적으로 분배를 잘해야합니다. 편입영어,수학, 지원학교에따라서는 토익이나 논술도 해야하는 이과생은 더더욱입니다. 단순히 수학에 더시간 투자해라 이 말이 아니라 안나올만한건 깔끔하게 버리고 기본적이고 중요한것에시간투자하는게 시간도 아끼고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1)문법

문법은 초중반까지 끝을 내놔야합니다. 나중에 여름 지나고 9월부터는 문법공부에 투자할 시간이없어요. 저는 문법은 조그맣게 손에 가지고 다닐만한 노트에 써두고 통학시간이나 밥먹을때 외우고 다녔습니다. 5월까지는 데일리테스트가 문법위주일겁니다. 그때 틀렸던부분이나 강의때 처음들어보거나 중요한 문법은 노트에써서 외우세요! 책은 다른 교재는 필요없구 학원 교재로만했습니다 충분해요. 무엇보다 복습이 우선입니다. 강의끝나고 '오늘은 한솥 무슨도시락먹을까'생각보다 복습한번 훑고 출발하세요. 가는 동안에 생각하거나 복습안하면 금방 까먹어요;;
   
2)독해

독해는 문제 많이 풀어봐야합니다. 사실 독서를 많이 해왔던 분이면 문법 어휘실력이 어느정도받쳐주면 독해는 어려움없이 득점합니다.물론 어려운독해는 그래도 힘들구요. 편입독해는 외국논문이나 신문기사같은 걸 필터링없이 그대로가져오기 때문에 배경지식도 필요합니다. 배경지식과 더불어 문제를 먼저 읽고 글에대한 전반적인 정보가 있으면 해석이 수월합니다. 주제또한 빠르게 파악가능하구요. 글의 흐름이 보이면 '아 이게 이런내용이구나' 하고 문제에 대해 답이 소거법으로 간추려집니다. 처음엔 독해도 쉽고 뭐이정도야.. 이러는데 나중가선 무슨얘기하는지도모르겠고 시간압박도 심합니다. 중요한건 많이 푸는거! 원장쌤 배경지식 얘기할때 들어두는거! 




3)논리

논리는 단문논리, 장문논리로 나눠집니다. 단문논리같은 경우는 어휘문제라고봐도 무방할정도로 쉽고 보기의 어휘만알면 풉니다. 장문논리는 상대적으로 짧은 독해지문에 빈칸 뚫기입니다. 장문논리도 배경지식이 있으면 좋고 단어의 뉘앙스가 중요합니다. 글의 분위기파악하고 빈칸 앞뒤문장에 대부분 반전이 있습니다. 그것만 파악해서 보기의 +,-뉘앙스 파악하는게 좋습니다.

4)어휘=단어

어휘는 편입영어의 꽃이자 기본이자 제일 중요합니다. 단어없이는 독해고 논리고 읽을수도없고 보기가 뭔말인지 알수도없습니다. 사실 저는 단어외우는게 제일 싫어서 잘 안외웠습니다.ㅠㅠ 처음 3000단어는 해냈지만 10000단어의 압박은 정말;; 다 끝나고 뭐가 아쉽나.. 하면 단어가 아쉽습니다. 단어만 알아도 풀수있는 문제도 많기때문에 힘들어도 꼭 외우시기 바랍니다. 2회독 3회독 하면서 완벽하게 아는단어는 지우고 하다보면 점점 외울 단어가 줄어듭니다. 그리고 가을쯤부터 기출을 돌릴텐데 기출해설지에 단어가 표시될겁니다. 이것도 외우시면 큰 도움 됩니다 저도 따로 단어장 만들어서 기출 모르는단어 써서 외웠습니다. 편입영어의 기본 단어가 60퍼는 된다고 생각합니다 끝까지 놓지마세요

5)토익

이제 3월이죠. 토익 지금부터 시험보러 다닙시다 상위권대학에서 토익보는 학교 은근 많습니다ex)시립,동국,경희,과기대 등.. 전 토익은 항상 700에서 머물러서 다른대학은 못썻지만 경희대같은경우는 700도 충분히 비벼볼만합니다. 편영하시면서 토익이 올라야하는데 저는 안오르더라구요.. 다른분들은 토익800.900 이렇게 떠서 다른 토익전형학교도 썻습니다.부러웠음.. 편영으로 RC부분은 커버가돼고 LC만 조금 연습하시면 고득점 가능하실겁니다 꼭 따세요. 나중가서 토익공부할 시간도 아깝습니다!!


서울 광진구 편입학원 렛츠에듀 아주대편입시험 합격수기



4. 수학

수학은 미적분,선형대수,편미분중적분,공업수학 이렇게 구성됩니다. 편입수학 어렵다 어렵다 하는데 종수쌤하라는대로만 합시다. 다른교재 필요없고 강의때 졸지않고! 필기하란거 하고 숙제하란거하기만하면 됩니다. 공식만 좀 외우세요 공식 몇개없고 나중가면 어차피 문제보면 바로 어떻게풀지 생각이납니다. 미적분 끝날고 선형대수 나갈때 미적분 정리한번 싹하시고 선형대수 끝나고 편미분중적분나갈때 미적+선대 정리 싹하시고 편미중적 끝나고 공수 나갈때 미적+선대+편미 정리 싹하시고 많아보이지만 다 연결되는 과목이라 양이 실제론 은근 적어요! 정리한 노트들은 가지고있다가 공식 생각안날때마다 보세요. 한번 정리하면 좀있으면 까먹어요.. 저도 공수풀때쯤엔 극좌표부분 다까먹어서 애먹었습니다. 나중에 기출풀때는 오답노트를 만드세요. 몇년도 무슨대학 몇번문제 이렇게해서 틀리거나 실수하거나 모르는문제들 무제노트 좀 두꺼운데에 문제부터 풀이과정까지 적으세요. 나중에 시험보러가기전에 그대학 기출문제들 싹보고 이문제집에 있는 유형들 푸는법알면 신유형 말고는 다풀수있습니다. 오답노트 꼭꼭 만드세요 중요합니다. 이런식으로 효율적으로 공부하시면 남들보다 적은시간에 수학공부할수있고 남는시간에 다른공부하거나 휴식하시면됩니다. 제 방법대로하면 수학에선 애먹을일 없을겁니다.

 


5. 하고싶은말

나름 학원에서 성적 중상위권에 있었습니다. 솔직히 남들보다 학원에 있는시간이 짧았습니다. 천성이 한장소에 너무 오래있으면 지겨워서 일어나곤 합니다. 좋은 말로 포장했지만 결국 성실하진 않았죠. 그럼에도 편입성공은 하고 나름5공전자과 갈 수 있었던건 효율적인 공부법입니다. 주말에 학원 별로안나왔지만 무조건 카페나 집에서 공부했습니다. 평일엔 남들보다 일찍집가고 주말엔 학원 안나오고 쌤들이 걱정많이하셔도 기출 성적이 항상 중상위권에 있어서 그나마 커버가 됐습니다.

 

술자리도 정말 좋아하는데 4월이후론 입에 안댔어요. 저에게 징크스를 걸었습니다 앞으로 술 한잔이라도 마시면 편입 떨어진다 이렇게요. 덕분에 어른이 주든 친구들이 부르든 한잔도 안마시고 10달을 보냈네요. 학원에서 친구도 없었습니다.ㅠㅠ 다가와주시는분들 몇명 있었는데 제가 학원들어갈때 친구만들지말자고 다짐했기에 친구안만들수밖에 없었어요

 

주변에도 편입한다고 공언하시면 '쟤는 편입때문에 술도안마시네 열심히하나보다' 하고 배려해줍니다. 또 그렇게 공언했기에 실패했을때의 체면을 생각하면 더 안놀게 됩니다. 끊임없이 징크스를 걸고 자신을 억죄세요. 각자 맞는방식이 있지만 저처럼 한군데 오래있지못하고 주말에 학원안가면 이방법으로 꺼리자체를 없애세요. 또 학원에 지각이나 결석은 하지마시기바랍니다. 하루빠지거나 늦으면 계속 이어오던 공부패턴 흐트러지고 이해가 안갑니다. 쌤한테 보강해달라하는것도 죄송하잖아요 결석 ㄴㄴ! 자신만의 취미..라거나 공부에서 잠시 탈출할만한 도피처정도는 만들어 두세요. 저같은 경우는 피아노였습니다 원래는 책을봤는데 책은 내용을 이해해야하기때문에 머리를쓰더라구요. 1년에 달하는 긴 수험생활 사람이 공부 밥 잠 으로는 살수없습니다

 

머리를 식히고 스트레스를 풀 것정도는 하셔도됩니다. 1년간 준비하시는게 힘들겁니다. 남들이 편입 어렵다 하는데 어려운것보단 자신을 사회로부터 떼놔야하기 때문에 힘들어요. 솔직히 학원커리큘럼대로 열심히만하면 다 합격합니다. 제작년 편입생 90퍼 합격했다길래 에이..했는데 해보니 열심히하면 다합격하는 시험입니다. 준비하는과정 힘드시겠지만 합격했을때의 기쁨이 더 큽니다.

 

중간에 지쳐서 포기하는 사람도있지만 전 전적대도 제적됐고 주변에도 공언했고 죽닥치고 할수밖에없었습니다. 합격했을때 단순히 대학에 합격했다! 뿐만 아니라 내 자신이 큰 시험에서 수험생활에서 나자신과의 약속에서 승리했다는 성취감은 앞으로의 인생에서도 큰 도움이 될거라 장담합니다. 대학때 학교도 안나가고 1학년2학기 통으로 F폭탄 맞고 학고날아와 부모님이 주신 등록금도 날려먹던저도 합격했습니다. 1년전 붙어있던 합격수기보고 나도 합격해서 쓰고싶다고 하던 제가 수기를 쓰는게 신기하네요. 이 글 끝까지 보실분.. 몇안계시겠지만 ㅋㅋ..

 

한분이라도 제글 읽고 용기를 얻어 편입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합격하세요!

P.S. 추가로 공대는 공학인증해야하는 학교는 많이 생각해보시고 등록하시길바랍니다
편입했는데 100학점 따라하면 눈앞 깜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