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노량진 고시학원 강의실
  • 공무원 채용시험 공고문
  • 학원가 고시식당
[자]격증시험/자격증시험정보

영포자 토익시험후기 4개월만에 960점 노하우 공개!

by 대공자™ 2019. 8. 1.

안녕하세요. 저는 이O원이라고 합니다. 토익시험을 처음 봤었던 2017년 7월 제 점수는 불과 320점이었습니다. 일명 영어포기자였죠. ^^ 그러나 택틱스토익기숙학원에 다니면서 불과 4개월만에 960점을 달성할수 있었습니다. 대공자 블로그를 통해서 여러분께 그 토익공부 노하우를 공개해드리겠습니다.

 

 

토익점수에 맞춰서 신발 사려고 했었던 때가 4개월전입니다. 고등학생 때까지 항상 영어성적은 낮았고 영어에 대한 기초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그러다가 편입때문에 토익점수가 필요해졌는데 혼자 하려니까 막막하더라고요. 단과학원도 다녀봤지만 출석이 자율적이라 일주일만 출석하고 다음부터는 놀아버렸고요ㅜ그러다가 택틱스를 알게 되었어요. 

 

학원 출석부터 하원까지 관리해주는 학원이어서 올해 4월에 택틱스로 오게 되었습니다. 기초반 4주 수강 때는 강의를 100% 소화하기 보다는 최대한 많이 복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영어를 처음 공부하는 느낌이었기 때문에 이해가 안 되더라도 많이 암기하고 반복했습니다. 

 

 

기초문법을 외우면 강사님들에게 찾아가 확인을 받으면서 공부가하기 싫을 때도 결국 하게 되더라고요. 또 아침 출석시간이 오전 8시였지만 7시까지 출석하고 하원 후 숙소에서도 추가 공부하면서 자습시간을 확보했습니다. 정말 힘들었지만 4주를 꾸준히 공부하니까 420점이었던 성적이 기초반 끝날 때는 700점 후반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정규반 수강 때는 기초반에서 배웠던 문법을 꾸준히 복습하면서 단어를 중점적으로 외웠습니다. 학원에서 단어시험을 의무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진도에 맞춰서 하루에 120개를 기준으로 매일 외웠습니다. 정규반 1달 동안에는 항상 손에 단어장을 들고 있었어요. 학원 주변에 필요한 시설은 이미 충분했고 학원과 연계된 식당도 있었기 때문에 공부에만 집중하기 편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학원에 있는 시간동안 많이 읽고 많이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단어 이외에 LC와 RC도 강의에 집중하고 매시간 주시는 자료를 중심으로 각 파트별로 학원에서 제공하는 시간표를 참고해 공부했습니다. 이렇게 정규반 1달 수강 후 5월 두 번째 정기토익에서 885점 달성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950을 목표로 이후에도 계속 공부했지만 잠깐 정체기가 왔었습니다. 900점을 못 넘어서 정말 힘들었고 포기하고 싶었어요. 그때 강사님이 잡아주시더라고요. 강사님과의 상담을 통해 공부방법의 변화를 주면서, 학원에서 받은 자료를 처음부터 다시 보기 시작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이전 자료의 복습과 계속 추가로 받는 자료 복습을 병행하다보니 6월 두 번째 정기토익에서 920점으로 900을 넘길 수 있었습니다. 

 

 

이후 950을 목표로 학원에서 주는 자료를 중심으로 꼼꼼하게 공부했고 7월 첫 번째 정기토익에서 960점 달성에 성공했습니다. 영포자에서 단기간 960을 만들 수 있었던건 저의 노력도 있었지만 택틱스 학원에 커리큘럼이 없었다면 이 기간에 점수를 만들 수 없었을 겁니다. 그동안 저 이끌어주신 박찬기 강사님과 손동규 강사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다음에도 토익이 필요해지면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