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노량진 고시학원 강의실
  • 공무원 채용시험 공고문
  • 학원가 고시식당
[공]무원채용/공무원시험정보

일반경찰 1차 한국사 기출문제 분석과 2차 경찰한국사 출제방향

by 대공자™ 2017. 7. 5.

설민석 일반경찰 1차 한국사 기출문제 분석과 박찬 2차 경찰한국사 출체방향

 

 

 

 

2017년 03월 18일 시행 1차 일반경찰 설민석 한국사 기출문제풀이 해설강의

 


 

전체난이도: 중(전근대 : 중상, 근현대:중하)

 

 

특징 1.

지난 시험에 비해 쉬워진 난이도

최근 시험 중 가장 완성도 높았던 시험

명사를 바꾸는 함정 선다 다수 출제

 

 

특징 2.

난이도는 쉬워졌지만 변별격 위한 고난이도 문제 출제

7번(고려의 문학), 11번(인조 때의 상황), 20번(1990년대의 상황)

 

 

특징 3.

박스형 문제 유형의 변화

개수찾기 -> 보기 고르기

 


 

 

 

 

 

경찰한국사시험과 일반행정 직렬 등 한국사는 공무원 시험 공통필수과목입니다. 중요한 과목이지요. 일반경찰시험에서는 영어와 한국사 2과목이 공통이지만 일반행정직렬에서는 국어를 포함한 영어, 한국사 세과목이 필수과목이구요. 공통필수과목은 절대적으로 합격을 위한 고득점을 득해야만 하는 과목입니다. 고득점이라함은 최소 80점이상 최고95점을 의미하구요. 100점 만점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도 5점짜리 한문제 정도 반드시 틀릴 수 밖에 없는 불의타 문제가 출제될수 있기때문에 최고득점, 즉 목표점수를 95점으로 삼는게 좋습니다.

 

 

고득점을 위해서는 흔히 말하는 기본기가 아주 중요합니다. 공무원 시험 공통과목에서 기본기라 함은 당연히 맞춰야하는 기본문제에 대한 기본적인 암기가 튼튼해야함을 의미합니다. 예를들어 신석기와 청동기에 대한 명확한 시대구분과 영조, 정조시대의 제도와 정책에 대해서 정확하게 분리해낼 수 있어야 합니다. 어쩌다 맞추는 게 아니라 항상 맞춰야 한는 한국사 파트입니다

 


무한도전을 비롯한 많은 인문학 강의와 사극영화에서 한국사 전문강사로서 유명해진 설민석 선생님이 이젠 유희열, 유시민 등이 출연한 '어쩌다 어른'이라는 TV방송프로그램에도 출연하셨나봅니다. 노량진 학원가에서 공무원 한국사 과목강의부터 방송출연까지 앞으로 더 즐겁고 뜨거운 강의 부탁드립니다. 태건에듀에서 단꿈교육으로 다시시작하는 설민석 공무원팀도 주목되네요.

 

 

 

 

 

 


최근 경찰공무원 한국사 해설강의를 찾던 중 경찰한국사 박찬 선생님 해설강의도 한번 들어봤는데 간단 명료하게 설명해주는 강의가 눈에 띄네요. 2017년 일반경찰 한국사 기출문제풀이 강의와 함께 경찰한국사 출제경향과 방향에 대해서 간단한 설명을 하고 있네요. 아래 동영상 강의를 첨부합니다.

 

 

 

 

▲2017년 1차 경찰공무원시험 한국사 해설강의 박찬 선생님

 

 

 

"2016년 2차시험보다 약간 낮은 난이도였으며 앞으론 경찰한국사를 공부할때에는 문화사 파트를 중요하게 생각해야됩니다. 꼼꼼하고 정확하게 암기해야 합니다. 경찰한국사 출제특성은 앞뒤 단어를 바꿔놓거나 상황(시대)을 헷갈리게 합니다. 앞에문장은 맞지만 뒤에문장은 틀린문장으로 출제됩니다.

 

경찰한국사 고득점 비법은 한국사라는 과목을 빙자한 단어와 문장 싸움이다. 정확한 단어와 정확한 문장구조를 파악하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경찰한국사 시험은 타직렬과 달라서 정말 섬세하게 공부해야합니다. 어디서 어떤 내용을 건드릴지 모르기때문에 특별히 중요한 부분만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방법보단 항상 기본서와 경찰기출문제를 손에 들고 있는 수험공부를 해야합니다.

 

(5번), 7번, 10번, 20번 문제를 틀릴수 있으나 전체적으론 85점 이상을 득점할수 있었어야 합니다. 시험의 난이도라는 건 결국 상대성입니다. 나는 쉬울수 있지만 남은 어려울수 있고 나는 어려울수 있지만 남은 쉬울수도 있습니다. 결국 극복하기 위해서는 공부량을 늘려야합니다. 요약, 압축식의 공부방법으론 안됩니다. 한국사 기본기! 즉, 기본이론과 경찰기출문제풀이에 충실한 한국사공부를 해야합니다. - 박찬 경찰한국사"

 

 

 

한국사를 비롯한 일반공무원,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등 최신 기출문제 자료와 소방법규, 사회복지학, 정책학, 토목설계, 응용역학, 우편 및 금융상식(기본영어 포함), 컴퓨터일반, 지방자치론, 공공디자인기획론, 공공디자인행정론 등 기타 소수직렬의 다양한 기출문제들과 노량진, 종로, 대전, 대구 등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강사들의 해설자료를 한곳에 모아놓은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밖의 공무원시험을 처음 준비해야하는데 궁금한점이 너무 많고 아는게 별로 없다? ABC하면 PASS된다 카페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공무원, 자격증 하면된다' 카페는 서울, 경기, 지방 어디에서든 공무원 수험생들의 합격을 위해 노력하는 선생님, 출판사, 학원인들을 위한 카페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의 방문과 가입을 환영합니다.

 

 

 

 

최신기출문제 자료다운과 공무원 자격증 무료상담

다음 카페 '공무원 하면된다','자격증 하면된다'

http://cafe.daum.net/ygp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