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노량진 고시학원 강의실
  • 공무원 채용시험 공고문
  • 학원가 고시식당
[공]무원채용/공무원시험정보

내가 만약 공무원국어 선생님을 다시 선택해야한다면~ 남부 고혜원과 공단기 이선재

by 대공자™ 2017. 6. 9.

남부행정고시학원 고혜원 국어 공무원 단기합격 공단기 이선재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가장 고민되는 건 '나는 과연 어떤 직렬을 준비해야 하는가?' 입니다. 직렬은 보통 일반 수험생들은 일반행정9급, 7급을 지원하고 때론 본인의 재학중인 대학학과 학과과목(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직렬을 선택합니다.  회계학과였다면 회계원리를 선택할 수 있고 사회복지학과 관련 재학중인 대학생이라면 사회복지학개론을 선택하는게 장기적인 관점에서 유리하기때문입니다.

 

모두다 잘 아시다시피.. 9급일반행정직 수험생의 경우 국어, 영어, 한국사는 필수공통과목이며 행정법총론, 행정학개론, 수학, 과학, 사회 중 2과목을 선택하게 되는데 고등학교 시절 특별하게 수학을 잘했거나, 과학을 잘하지 않았다면 수학, 과학, 사회과목들보단 행정학과 행정법을 선택하게 되는 경향이 있죠.

 

하지만, 제 생각은 선택과목에 대한 정답은 없습니다. 공무원 시험은 빨리 합격해서 탈출하는게 가장 훌륭한 목표니까요. 남들이 선택하지 않는 비인기 소수과목이라도 본인이 더 쉽게 고득점을 할수 있는 과목이라면 과감하게 선택할수 있어야 합니다.

 

 

 


 

과목선택과 동시에 고민거리는.. 

 

첫번째로.. 오프라인 학원을 다닐것인지 인터넷 강의를 들을 것인지 결정해야하고 오프라인 학원을 다니기로 결정했다면 노량진, 신림동 학원이냐, 아니냐 입니다.

 

의지가 박약하고 주변 경쟁자들을 직접 보면 자극을 받는 체질이라면 오프라인 학원을 자신이 혼자 계획을 잘 세워서 실천을 잘하는 타입이라면 인터넷 강의를 선택하면 됩니다. 단, 인터넷 동영상 강의 완강률은 현저하게 낮다는 통계가 있는데 이점은 분명 유의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노량진학원가의 공단기, 이그잼, 남부 셋 중에 한 곳을 다니기로 결심한 수험생이 있다면 이와 관련된 정보들을 얻기 위해 보통은 구꿈사, 공드림, 경시모, 소사모 등의 다음, 네이버 카페에 가입해서 여러 게시물들을 뒤져보고 읽어봅니다. 학원 홈페이지도 열심히 들어가 보구요. 그런데 공무원 수험생의 진짜 고민은 여기서 부터 시작됩니다. 과목과 학원 선택이후에도 각 과목에 해당되는 선생님들이 정말 많이 계시기 때문이죠. 이것이 정.말. 수험생의 가장 큰 고민거리입니다. 국어과목만 예를들어도 남부에 고혜원, 유듀선, 전선혜 등 6명의 선생님이 계십니다. 공단기는 더합니다. 이선재, 김병태, 이태종, 이윤주 등 13분의 선생님이 계십니다. (도대체 누구 강의를 들어야 하나~~ 멘붕이죠 ^^:;)

 
우선 샘플강의를 모두 들어봅니다. 1강씩만 들어도 2~3일은 족히 걸립니다만 어쩔수 없습니다. 한번 선택하면 기본이론, 심화이론, 문제풀이, 특강 등 다양한 커리를 쭉 타기때문에 동네슈퍼에서 아이스크림 사먹듯이 쉽게 결정할수 없습니다. 인생이 걸린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기때문입니다.
 
국어과목의 경우 기본이론만 100강에 가깝기때문에 더 신중해야합니다. 제가 다시 수험생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선택한 국어선생님은 공단기 이선재, 남부 고혜원 선생님이었습니다. 모두 다 인기있는 소위 1타 선생님들입니다. 남부행정고시 학원은 노량진역쪽에 있기때문에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아도 되고 공단기는 남부 건너편에 있기때문에 횡단보도를 건너 다녀야 합니다. (참고: 식당은 대부분 공단기가 위치한 노량진 건너편 쪽에 있기때문에 하루에 1번은 건너가게됩니다.)
 
 
 
남부 혜원국어 공단기 선재국어
 
고혜원 선생님의 커리는 이론(기본+심화)강의와 기출정해, 신의 한수 시리즈가 눈에 띄었고 이선재 선생님은 올인원 개념완성, 기출실록, 약점체크 반쪽 모의고사가 강좌 커리큘럼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두 분 다~ 국어 고득점을 얻을 수 있는 정말 넘치는 강의와 교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누구를 선택하든지 어떤 커리를 타든지 나만 열심히만 하면 됩니다. 두분의 국어선생님들은 이미.. 나의 공무원합격을 위한 강의를 오래전부터 준비해 놓았기 때문입니다. 
 
강의를 듣는 수용자, 즉 학생의 입장에서는 잘 들리고 잘 보여야 합니다. 수동적이기때문에 강의 내용을 따라가려면 모든 에너지를 집중해야하고 두눈을 크게 떠야 합니다. 잘 듣고 잘보이기 위해서는 본인에게 잘 맞는 최적의 선생님을 선택해야합니다. 이선재 선생님의 강의스타일과 고혜원 선생님의 강의 스타일 중 어느 강의가 본인에게 맞는지 직접 파악해야합니다.
 
 
 
 

 

▲남부행정고시학원 고혜원 국어 공시입문특강 유튜브 동영상 강의

 
 

 

 

▲공단기 이선재 국어 선생님의 커리큘럼 전략 유튜브 동영상 강의

 

 

오프라인 학원을 다니기로 결심한 수험생이 노량진 학원가를 통학할수 없기에 고시원과 학원을 등록해야하는데 그 비용에 부담을 감당할 수 없다면.. 거주하고 있는 대도시(광역시) 학원을 다니면 됩니다. 지방학원을 다닌다고 불합격하고 노량진학원가의 공단기, 남부, 이그잼과 같은 유명한 대형 학원을 다닌다고 무조건 꼭 합격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제가 그랬듯이 공무원 시험공부를 하면서 어떤 강의를 봐야하는지 어떤 교재를 선택해야하는지 결정장애 현상을 갖고 있는 수험생들이 많을거라고 예상합니다. 여러분의 고민을 풀어드리고 작은 결정 하나하나에 작은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여러 정보들을 취합하고 직접 팩트 체크해드릴께요. 이상 '내가 만약 공무원국어 선생님을 다시 선택해야한다면~ '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