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노량진 고시학원 강의실
  • 공무원 채용시험 공고문
  • 학원가 고시식당
[공]무원채용/공무원시험정보

공무원국어기출문제해설 무료강의로 출제경향파악하기!

by 대공자™ 2017. 10. 16.

공무원기출문제해설무료강의 고혜원 공무원국어선생님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십만명의 수험생이 있지만 누구는 합격하고 누구는 불합격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스스로 질문해보신적 있나요?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면서 직렬과 직군을 찾을때 자신의 적성과 맞는 공무원종류는 무엇일까? 경쟁률은 눈을 크게 뜨고 비교해보지만 정작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수험전략은 세우지 않고 있는건 아니신가요?

 

공무원수험생들에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건 필수과목의 고득점입니다. 일반행정, 사회복지직, 소방공무원 등 거의 모든 공무원시험준비하는데 가장 많이 신경쓰고 가장많은 노력을 해야하는 시험과목이 공무원필수공통과목이죠.

 

필수, 공통이라는 단어가 쓰였듯이 공무원시험과목인 영어, 한국사, 국어 3과목은 본인이 본시험에서 획득한 원점수를 그대로 획득하게됩니다. 선택과목인 수학, 사회, 경찰학개론, 형법, 형소법과 같은 시험과목은 조정점수제도에 따라서 원점수 그대로 가져올수 없게됩니다. 이점이 공무원시험의 합격과 불합격하는 가장 큰 이유이자 차이점입니다.

 

 

 

결국 모든 공무원수험생들의 합격당락여부는 필수과목을 고득점했느냐? 중간득점?? 했느냐에 달라집니다. 공무원국어점수의 경우 만약80점을 득점하고 나머지 3개의 선택과목에서 90점이상의 고득점을 했더라도 불합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영어와 한국사도 80점정도 밖에 득점하지 못했던 경우입니다.

 

하지만 선택과목 1과목, 심지어 2과목이 약 70점정도 밖에 득점하지 못했지만 합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무원국어, 영어, 한국사 세과목 중에 2과목이 90점 이상의 고득점을 득점했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9급공무원 일반행정을 예로 들자면 총5과목의 공무원시험과목 중에 필수과목3과목과 선택과목2과목의 전략적인 공부방법을 세우는것이 중요합니다. 전략적인공부방법이란건 전략적인 공부계획입니다. 공무원필수과목을 전략과목으로 삼아야하는건 공무원수험생 누구에게나 공통된 사항이지만 필수과목 중에 어떤과목을 100점 가까운 고득점을 목표로 삼느냐는 또다른 좀더 깊이 있는 전략적인공무원공부방법입니다.

 

 

 

 

공무원필수과목 중에 영어는 기본베이스가 무척중요한 과목입니다. 노베인 수험생에겐 단기합격이 불가능합니다. 어느땐 답이 없습니다. 공무원한국사는 복불복 경향이 약간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사료형태의 문제가 수두룩하게 쏟아진다던지 합격커트라인을 조정해야하는 출제위원들의 심리가 작용되면 보도듣도못한 듣보잡형태의 문제가 2~3문제 출제되기도 합니다. 이러저러한 이유로 한국사시험과목을 100점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공무원필수국어과목은 출제범위만 제대로 잡고 공부한다면 95점이상의 고득점을 꾸준히 달성할수 있는 과목입니다. 고혜원국어선생님의 국어공부법무료강의 동영상에서 확인하세요.

 

 

 

혜원국어 공무원필수과목국어무료강의 "복습은 어떻게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