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노량진 고시학원 강의실
  • 공무원 채용시험 공고문
  • 학원가 고시식당
[대][공][자]/합격노하우

최규호 변호사의 불피법(불합격을 피하는 법)에 대해

by 대공자™ 2011. 10. 28.

요즘 <공무원 시험 합격법>이라는 카테고리에 최규호 변호사의 불합격 피하는 법 50계명을 올려드리고 있죠? 제가 공무원 시험 합격법이라는 게시판을 처음 만들면서 가장 먼저 소개해드리고 싶었던 내용이었어요. 제가 가장 많이 읽었던 책이지요. 그래서 거의 암기가 된 상태죠. 아마 수십번 수백번은 읽었던 것 같아요.


 

 



만약에 공무원 시험, 고시 또는 자격증 등을 준비하거나 수험공부 중이신 분이 이 글을 읽고 계시다면 제가 드리는 가장 훌륭한 정보가 될 거라고 생각해요. 무조건 사서 읽으세요. 공학박사 출신의 사법고시 합격자이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최규호 변호사 불피법이라는 책은 정말 이해하기 쉽게 그리고 화려하거나 쓸모없는 수식어 없이 아주 깔끔하게 쓰여진 책입니다.



 



완전한 실천적 지식, 실전 공시법(공무원 시험 합격하는 방법)이죠. 이곳에 나와있는 대로 50% 이상만 완전하게 실천할 수 있다면 합격은 보장된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책이 초판 2쇄 541페이지짜리인데 보시다시피 글씨 크기가 크고, 쉽게 풀어 쓰셔서 하루만에 전부 읽으실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이 책을 말씀드리자면, 자신의 모든 에너지를 공부란 행위에 완전하게 올인시킬 수 있는 100% 실천적 '실전 공부법'이 담긴 책입니다. 즉, 사법고시 합격생의 30년 공부노하우와 삶의 지혜가 총 망라된 책이죠. 왜 이런 책을 열심히 읽었는지 자세한 말씀은 나중에 다른 포스팅으로 말씀 드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