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노량진 고시학원 강의실
  • 공무원 채용시험 공고문
  • 학원가 고시식당
[공]무원채용/공무원시험정보

노량진 수험가에서만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고시신문 '한국고시 신문'(화요일 배포)

by 대공자™ 2011. 11. 17.


위사진은 노량진에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신문입니다. 원래 무료가 아니라 보통 3, 6개월, 1년 단위로 4만원~10만원정도의 유료구독할 수있는 신문이지만 특별히 노량진 수험생들을 위해서 각 고시신문사들이 이렇게 각 서점 앞에 무료로 배포하고 있답니다.

인터넷이 발달한 요즘 시대에도 이렇게 아날로그 고시신문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는 점은 노량진에서 공무원 수험준비를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한가지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저 같은 경우야 블로그를 운영하니까 인터넷을 자주하고 카페도 자주 들락날락 거리지만 보통 수험생들은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수험 관련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서 인터넷을 하거든요.(앞으로 저도 그리 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가끔씩 인터넷 검색으로도 놓칠 수 있는 수험정보들도 이런 고시신문을 통해 수험과 관련된 어떠한 정보도 빠뜨리지 않을 수 있거든요. 2차적으로 필터링되는 효과를 볼 수 있는거죠.

 

어제(화요일)은 한국고시 신문이 배포되던 날이라서 저도 하나 들고 왔습니다.(한국고시 사이트 http://www.kgosi.com/)

일주일에 또는 이주일에 한번씩 발행되는 신문들이라 인터넷보다는 소식이 조금 느릴 수밖에 없죠. 2012년 7급 공채는 7월 28일, 9급 공채는 4월 7일 일정(안)에 대한 내용이 1면으로 보도되었네요.

고시신문은 이 밖에도 여러 모의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어 잘만 활용하면 수험정보 2차 필터링 효과를 뛰어넘어 문제집으로도 확장활용할 수 있답니다.(칼로 오려서 스크랩해놓는 방법과 바로 풀어보는 두가지 방법이 있지요.) 

노량진에서 무료로 배포해주는 고시신문에 대해서는 나중에 따로 시간을 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렸으면 좋겠네요. 어제부터 티스토리에 무슨 이상이 생겼는지 카테고리가 뒤죽박죽이더군요. 전화로 오류나고 있는 상황을 설명해놓았는데, 뭔가 이상하고 찜찜해서 이제서야 부랴부랴 글을 올림니다.

 

새글을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