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노량진 고시학원 강의실
  • 공무원 채용시험 공고문
  • 학원가 고시식당
[공]무원채용/공무원시험정보

9급공무원 월급은 얼마나 되나요? 2011년 1월 4일 국무회의 의결안 통과내용

by 대공자™ 2011. 11. 23.

 



올해 공무원 보수 5.1% 인상


2011년 공무원 보수 5.1% 인상
2개 공통수당을 기본급에 통합(보수체계 간소화)
셋째이후 자녀 육아휴직기간(3년)을 호봉승급기간에 반영(100%)
시간제 근무기간의 호봉인정기간 확대(근무시간 비례 1년 범위내 100%)
군인특수지(서해5도, DMZ) 근무수당 인상(최대 8만원 9만원)
육아휴직수당 지급방식 변경: 정액제(월 50만원) 정률제(기본급의 40$)


행정안전부는 이 같은 내용의 국가, 지방 곰무원 보수 및 수당규정 개정안을 지난 1월 4일 이명박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의결됨에 따라 올해 1월부터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110104_행안부_2011공무원봉급표등(보도자료).hwp

 


행안부에서 발표한 보도자료를 살표보시면 아시겠지만 5.1% 보수 인상, 공무원보수체계 간소화, 저출산 대책과 관련된 사항, 국립대학 교원에 대한 성과연봉제 시행, 군인 특수지 근무수당 인상에 관련된 내용들입니다.


수당은 따로

이 밖에 복리후생비, 초과근무, 출장수당, 명절비, 정근수당, 기타정액수당, 기타등등 3호봉 실수령액이 140~17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군대 제대 후 공무원이 되면 자동으로 3호봉이 인정됩니다.)

 




서울 지방직 공무원
그리고 경찰, 소방공무원


서울 지방직(강남 3구), 3교대 경찰, 소방직 공무원은 이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200은 훌쩍 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순경4호봉 실수령액이 230정도라고 하니까요. 3교대 경찰, 소방공무원이 일반 행정직렬의 공무원 보다 더 많은 월급을 받는 것은 당연한 일이죠.

 



공익을 실현하는 행정인

어떠신가요? 월급액수가 적은가요? 많은가요? 각자의 주관적인 기준에 따라 그 판단은 달라질거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건 공무원이 되고자하는 사람들이 꼭 잊지 말아야 할 사실은 '공무원이란 우리 대한민국 국민 모두를 위해 일을 하는 행정인'이라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직업의식과 더불어 꼭 행정인으로서의 높은 사명감을 가질 수 있는 특수한 직업인이라는 말씀입니다. 가끔 8급 공무원(승진) 친구를 만나보면 매번 자신이 하는 일에 투덜거리거나 월급이 작다고 불평하던데 그와 같은 모습은 좋지 않아보이더라구요.(저도 그 상황에 닥치면 비슷하게 될까요?!)


마지막

9급 공무원 월급에 대한 궁금증이 어느정도 해소되셨기를 바라면서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가시는 길에 다음뷰 추천버튼 꾹 눌러주시는 거 잊지 않으셨죠? 로그인도 필요없습니다. (추천버튼이 많아질수록 더 많은 분들에게 제 글이 노출됩니다.) 간단한 리플 인사라도 남겨주시고 자주 놀러오세요~~ 그럼 안녕히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