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노량진 고시학원 강의실
  • 공무원 채용시험 공고문
  • 학원가 고시식당
[대][공][자]/Blog스토리

오랜만입니다.

by 대공자™ 2015. 4. 29.

 

 

 

2013년 5월 21일 포스팅을 마지막으로.. 대략 2년 가까운 시간이 흘렀군요. ㅜ.ㅜ;

여러분~~ 잘 지내셨지요? 다들 합격하고 공무원으로서 새출발을 하고 계시겠지요?!

 

YG 블로거 저는 아쉽게도 모두 낙방하고야 말았습니다.

 

2010년 10월부터 본격적으로 2011년부터는 자신있게 시작했던 7급 일반행정직 공무원 시험에 2012년까지 줄줄이 낙방하였고 2013국가직, 2013년 10월 지방직 9급공무원까지 공무원 시험응시시험 횟수를 늘리고 수준을 낮춰서 나름 최선을 다했지만 이 모든 끝맺음은 결.국. 불합격!으로 끝나게 되었습니다. 하하하!!!

 

3년여 동안 참. 힘든 시기를 보냈었습니다. 하하하!!! ㅠ,.ㅠ 그리고 참 많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인생 전체로 보면 꼭 합격해야만 '큰 얻음'이 생기는 건 아니었던 것 같아요.

 

불합격 변명을 풀어자면.. 공부하는 동안 제 가까운 분들 그리고 참 많은 분들이 아프고 하늘나라로 떠나시더군요. ㅠ,.ㅠ; 외할아버지 큰아버지, 작은어머니 등등말입니다. 그래서 2013년 경기도(수원시)서울시 지방직 시험에서 나름 의미있는 점수를 얻었지만 포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돈과 시간이 없다는 점은 물론이거니와 제 관운(?)에 대한 심각한 고민에 빠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살면서 꼭 해야할 일들을 하나 둘씩 해결해 나갔고 정상적인 사회인으로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중간 중간 제 블로그와 이곳을 방문해주신 분들이 생각났지만 제 게으름과 계획성이 엎치락 뒤치락거렸고 이제 드디어.  여러분께 다시 블로그 재오픈과 같은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공무원 시험을 그만두고 취업한 곳은 또다시 수험가입니다. 수년간이 경력단절과 연락두절 ^^로 제가 사회에 발디딜곳이 한없이 작더군요. 처음 사회로 복귀할때 정말 힘들었고 지금도 힘듭니다만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나서 좋은 일들 밝은 미래를 위한 새로운 계획들도 많습니다. 그 계획과 일들은 아마도 수험생 여러분들과 관계된 일들이 되지 않을 까 싶구요.

 

오늘부터 공무원 취업 블로거 YG는 다시 시작합니다. 여러분 다시 뵙게 되서 너무 반갑구요. 감사드려요~~